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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한국목회상담협회(이하 “협회”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협회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협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최소한 7일 전에 위 제 1항 와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3.
협회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변경약관에 대한 효력은 변경 이전의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설명)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후 승인을 얻은자를 말합니다.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협회가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회원아이디(ID)”라 함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회원사)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해지”라 함은 협회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각 서비스별 약관 및 이용규칙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및 변경)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을 읽은 후 “동의함”라는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가입은 회원가입에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고 전송함으로써 신청합니다.
2.
협회는 제 1항의 회원가입신청을 한 자가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없이 신청한 경우 회원으로 승인합니다.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을 최종신청하고 협회의 승인이 완료된 때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 된 자기 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협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탈퇴 후에는 1년 이내에 재가입을 제한합니다. 위 내용에 동의하여 탈퇴를 원하는 경우 회원은 협회에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요청을 받으면 해당 회원의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협회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불건전한 내용을 유포한 자
불법거래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협회의 사업목적과 위배되어 회원으로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3.
협회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직권으로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협회는 등록 말소 전에 해당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협회가 특정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등록한 회원이 E-mail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협회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협회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이용 및 변경)
1.
협회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정보제공
기타 협회가 정하는 업무
2.
협회는 필요한 경우 제1항에 정한 서비스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제공하지 않거나 이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중단)
1.
협회는 전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협회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협회는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정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협회가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협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회원은 협회의 사전 동의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표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협회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에 대해 진실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도록 유지하고 갱신하여야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음란물 게재, 유포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와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은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9.
회원은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협회의 의무)
협회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제 12 조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1.
협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승인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할 수 없으며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3 조 (분쟁해결)
1.
협회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협회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와 회원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회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협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17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