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협회소개 > 협회소개

협회소개

흠 있는 진주들을 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빛나도록 돕기 위해...

  죤스타인백은 「흠있는 진주」라는 작품 속에서 인간을 흠있는 진주라고 비유하고 있습니다.
한 진주 수집상이 세계에서 제일 가는 진주를 찾아내리라는 꿈을 가졌습니다.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아름다운 진주를 수집하는 중에그는 이제까지 보지 못하던 너무 멋있고 큰 진주 하나를 발견하고
기쁨이 가득하였습니다. 잠시 후 그 꿈꾸던 진주를 요리조리 관찰하던 중 조그만 흠집이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 흠집을 제거하고 흠 없는 진주를 만들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진주를 한꺼플 한꺼플씩 깍아내었습니다. 그러나 흠은 아직도 조금 남아있었습니다. 그는 마음을 먹고 흠을 없애기 위하여 깍아내고 또 깍아내기를 거듭하였습니다. 드디어 그 진주에 있는 흠은 없어졌으나 흠과 함께 진주도 없어졌습니다.
  흠을 없애는 것은 진주를 없애는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모든 인간은 멋지고 아름다운 진주로 지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흠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 흠을 없이하고 흠 없는 진주가 되고자 모든 노력을 경주합니다. 어떤 이들은 상담도 흠을 없애주는 일 가운데 하나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흠 때문에 괴로울 때마다 상담자를 찾아와 그 흠을 없앨 수 있는가를 묻습니다. 그러나 상담은 흠을 감싸는 일입니다. 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움을 간직할 수 있게 돕는 일입니다. 흠 있는 진주를 아름답게 만드는 일입니다. 상담자는 흠 있는 진주들에게 흠을 없애준다고 약속하지 않습니다. 그 흠을 가지고도 아름답게 사는 법을 같이 나누는 자가 상담자 입니다.

한국 목회상담협회는 흠 있는 진주들을 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빛나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비록 타락하였으나 아직도 남아있는 하나님의 형상을 발견하고 그것을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빛나도록 부름을 받은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넘치기를 기원합니다.